대전 동구, ‘제76차 동구 포럼’ 실시 | 뉴스로
대전 동구

대전 동구, ‘제76차 동구 포럼’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전통나래관에서 지역 주민과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6차 동구 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관내 대학과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원도심 재생 및 지역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두 가지 세션으로 나눠 다각적인 시각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첫 번째 세션 주제 발표는 김학만(우송대학교) 교수와 김흥태(미래전략연구원) 연구원이 맡았으며, 김학만 교수는 ’동구 낭월 포레스트밸리 현장의 모습과 청년거리 조성에 관한 소고’를, 김흥태 연구원은 ‘대전시 도시재생 사업 추진과 동구 도시재생 성과 확산 방안’을 제안했다.

주제 발표에 이은 토론은 박철용 의원(동구의회), 정태일 대표(관사마을주식회사), 송인암 교수(대전대학교), 정상호 교수(서원대학교)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학 협력을 통한 도시재생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4개 팀이 ‘대전 동구 인쇄특화거리, 선화동 활성화 기획안, 舊 충남도청에 창업지원 센터 개설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소제동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생활 정치 방안 등’에 대해 발표했다.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은 “이번 동구 포럼은 도시재생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과 청년들의 새롭고 다양한 의견을 들어 볼 수 있어 너무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논의된 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해 동구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