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 임신부 100명에 ‘태교 키트’ 지원 | 뉴스로
대전 동구

대전 동구, 지역 임신부 100명에 ‘태교 키트’ 지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부부가 함께 속삭이는 태교 이야기’ 사업에 참여할 임신부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부부가 함께 속삭이는 태교 이야기‘ 사업은 임신부들에게 부부가 함께 태교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해 행복한 마음으로 출산을 준비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운 임신부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태교 키트는 부부가 함께 태교에 참여하고,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태교 동화책과 바느질 5종 세트, 육아 포스터로 구성됐으며 구는 선착순으로 모집한 관내 임신부 100명에게 태교 키트를 집 앞까지 비대면 택배 배송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 19 등으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임신부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가 함께 태교 등 출산을 준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초저출산 시대에 출산 장려를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go.kr)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확정된 참여자에게는 오는 21일 개별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