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뉴스로
대전 서구

대전 서구,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7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민선 8기 공약사업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대전 서구에 따르면, 지난 6월 지방선거 이후, 구청장 취임 전까지 공약사항에 대해 실무부서 검토 및 내부 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지난달 이틀에 걸친 주민 토론회 등 대내외 의견수렴을 거쳐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분야별 정책 전문가 자문과 심의를 통해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하는 한편, 실천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실행력을 담보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공약사업에는 둔산권 지구단위계획 변경, KT인재개발원 부지 첨단산업 집적 복합단지 조성, 제3시립도서관 건립, 장태산 노루벌 일원 국가정원 지정 등 역동적이고 획기적인 지역발전 사업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전 서구는 이날 수렴한 정책자문위원회 의견을 토대로 한차례 보완작업을 거쳐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내외 공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홈페이지에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이행상황 점검 결과 수시 공개, 주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한 추진상황 평가 실시 등 공약사업들의 실행력 강화와 주민과의 성과 공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은 “서구 혁신과 발전을 이끌 69개 공약사업 실현을 위한 밑그림이 완성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청사진을 조속히 마무리 짓고 주민들과 다양한 채널로 꾸준히 소통하며 하나하나 현실로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