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을 주말 유성구가 드리는 푸짐한 과학선물 받으러 오세요! | 뉴스로
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 가을 주말 유성구가 드리는 푸짐한 과학선물 받으러 오세요!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19일 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에서 ‘제3회 유성 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유성 과학축제’는 유성구가 지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올해의 과학문화 도시’에 선정되며 시작되었다.

특히 올해는 UN 세계 기초과학의 해를 기념하며 ‘과학 유성 찾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자율주행 감성로봇 체험, 유성구 과학명소를 탐험하는 보드게임 체험, 축제 당일 13시, 15시 ‘서프라이즈 과학실험쇼’ 공연 등이 준비된다.

또한, 지난해 유성구가 최초로 시도하여 큰 호응을 받았던 성인과학파티 ‘유성S.P.A(Science party for Adults)’가 ‘로봇도 사랑을 할까요?’란 주제로 19세 이상 성인들만을 위한 행사로 사이언스 뮤지움 넥스페리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 외에 SF를 테마로 한 이현진 작가의 작품 전시와 풍성한 과학체험부스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유성과학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성다과상 홈페이지(http://www.yuseong.go.kr/science/)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정용래 구청장은 “과학을 사랑하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주말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하여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