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운영사업’ 최종 선정 | 뉴스로
대전유성구

대전 유성구,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운영사업’ 최종 선정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방학중 SW․AI 교육캠프’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29일 전했다.

전국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공모에서 최종 5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대전 유성구는 총 사업비 약 5억여 원을 지원받아 2023년 1~2월 방학중 ‘유성 디지털 새싹 SW․AI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SW․AI캠프는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집합형 캠프와 초․중․고교로 찾아가는 방문형 캠프, 그리고 벽지학교 및 다문화 배경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캠프로 구성되며, 대전지역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코딩, AI, 지능형 로봇, 빅데이터, 메이커 분야 비행형 로봇 제작, 빅데이터 분석, AI 스마트팜, 모바일 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은 향후 유성다과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은 “2011년부터 이어온 유성구의 과학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디지털 시대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