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3년 유천동 주민공모사업 모집 | 뉴스로
대전 중구

대전 중구, 2023년 유천동 주민공모사업 모집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오는 2일부터 9일까지 ‘2023년 유천동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2023년 유천동 주민공모사업은 유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자격은 3인 이상 주민모임(유천동 주민 50% 이상 참여)으로 유천동 뉴딜사업구역 내 주민, 생활권자, 단체 등이면 가능하다. 다만, 1단체 당 1개 사업만 참여할 수 있으며 1인이 여러 단체의 대표는 불가하다.

대상사업은 주민교류 활성화, 갈등해소를 위해 주민이 필요하다 추진하는 사업,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수요에 기반한 문화, 복지,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는 사업, 마을에 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 등이며, 이외에도 유천동 뉴딜사업 지역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신청 가능하다.

대전 중구는 사전설명회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말 6~10건을 선정해 각 50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일부터 9일까지 유천동 현장지원센터(중구 계백로1584번길 13, 2층(유천동))로 직접 제출하거나 메일(youcheondong@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천동 현장지원센터(042-581-9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은 “주민이 중심이 되고 서로 소통하는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