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ROTC 부산지구 총동문회 연탄배달 봉사활동 | 뉴스로
부산영도구

대한민국ROTC 부산지구 총동문회 연탄배달 봉사활동

(사)대한민국ROTC 부산지구 총동문회 드림봉사단(단장 이효년)은 지난 11월 25일 부산 ROTC 동문, 가족, 임관후보자 등 100여명과 영도구 신선동 자원봉사캠프 등 지역주민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선동 저소득 10가구에 대해 연탄 3,000장을 배달하는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ROTC자체기금 및 초등학생 용돈 기부 등을 통해 모금한 기금으로 진행된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어윤태 구청장은 “어느 때 보다 사회각층의 기부문화 확산이 필요한 시점에 오늘 rotc 봉사단의 활동이 더 큰 사랑나눔 으로 퍼져 나 갈 것이다”며, “지역의 저소득 가정을 위해 훈훈한 정을 나누고 함께 하는 뜻 있는 봉사활동이 되었다”고 격려했다.

또한, (사)부산 ROTC 드림봉사단은 연탄 외에 각 가정에 백미10kg과 라면 1박스도 지원하였으며, 신선동 지원봉사캠프 회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참여, 연탄배달과 참여 봉사자에 대한 식사준비 등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보태기도 하였다.

한편 부산ROTC봉사단은 2015년부터 신선동 저소득 가정을 위해 사랑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0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