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봄을 맞아 반려견 놀이터 개장 | 뉴스로
서울도봉구

도봉구, 봄을 맞아 반려견 놀이터 개장

도봉구는 봄을 맞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겨울철 휴장했던 반려견 놀이터를 3월 6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평소 좁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여 공격성을 완화시키고 사회성을 길러주기 위해 2017년 10월 17일에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공공 반려견 놀이터를 마련했다.

지난해 10월 처음 문을 연 이곳은 폐장하는 12월 15일까지 두 달간 하루 평균 170마리가 이용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반려견 놀이터는 800㎡규모로 초안산 창골축구장 안에 위치해 주택 단지와 떨어져 있으며 수전, 오름놀이터, 피크닉테이블 등 견주와 반려견을 위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놀이터 공간을 분리하여 반려견 몸집의 높이가 40cm이상인 대형견은 큰 집을, 그보다 작은 경우 작은 집은 이용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올 해는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소독 등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동물등록이 확인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견주는 안전줄과 배변봉투를 지참해야 한다.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견주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다만 질병 감염이 의심되는 반려견이나 사나운 반려견,발정이 있는 반려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직원 2명이 교대로 근무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반려동물로 인한 주민 갈등과 분쟁을 줄이고 사람과 동물이 어울려 살 수 있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