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대전시 컨택센터협회 업무협약 취업성공 맞손 | 뉴스로
대전 동구

동구, 대전시 컨택센터협회 업무협약 취업성공 맞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11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대전광역시 컨택센터협회(회장 박남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대전광역시 컨택센터협회는 전문상담사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 지원하는 단체로 이날 ‘취업촉진 업무협약’은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일자리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협약을 통해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인력양성 과정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취업 희망인력을 발굴하고 소개하여 주민 취업률 향상 및 소득증대를 통해 경제 활성화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컨택센터협회는 맞춤형 전문상담사 인력을 활용하여 구직자가 대기업 등 130여 곳에 이르는 회원기업에 실질적으로 취업에 성공하기까지 적극 지원한다는 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컨택센터 취업을 위한 전문상담사 인력양성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3월 29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구직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사) 대전광역시 컨택센터협회는 4월부터 전문 상담사 교육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역 내 컨택센터 취업 희망자원 발굴 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컨택센터와 주민 취업지원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