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에서 세계문화가 한데 어우러진다 | 뉴스로
서울동대문

동대문구에서 세계문화가 한데 어우러진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다음 달 3일(토), 구청 앞 용두근린공원에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가족이 함께하는 ‘제10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본 축제는 다문화가정과 지역 주민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축제는 우리나라 태권도시범단의 멋진 퍼포먼스로 그 화려한 막이 오른다. 이어 △세계문화 퍼포먼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이중 언어 연극’ △축제 출연진의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세계문화 퍼포먼스에서는 △베트남 전통혼례 △필리핀 춤 △중국 사자춤 △미국 하와이 밸리댄스 △자메이카 춤 공연 등이 예정돼 있어 축제 현장을 찾은 주민들은 다른 나라의 전통문화와 예술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같은 시간 행사장 주변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부스별 테마에 따라, △인디언 목걸이 만들기 △드림캐처 만들기 △태국 전통우산 꾸미기와 같은 공예는 물론 중국, 일본,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음식부스에서는 러시아, 라오스, 몽골, 베트남 등 14개 나라의 음식도 즐길 수 있다.

동대문구는 이번 축제가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