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국토부에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청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국토부에 조정대상지역 해제 요청

동두천시는 지난 26일 국토부에 조정대상지역 해제 건의서를 전달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김성원 국회의원은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을 만나 동두천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강력히 요청했다.

동두천시는 “인구 10만이 되지 않는 실정으로 5년 전에 비해 인구수가 4.9%나 감소되었으며, 신규아파트 공급조차 5년 동안 단 3곳에 불과하고 2018년부터 2020년 6월까지 계속해서 주택가격이 감소하였다. 또한 동두천시는 국가안보를 위해 70여 년간 미군이 주둔하였으나, 현재 미군 감축으로 인하여 인구감소, 지역경제발전 저조,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등 열악한 사항이다”라고 밝히며, “이러한 상황에서 단3개월의 주택거래량과 주택가격 상승폭을 보고 결정한다는 것은 매우 부당한 처사”라고 주장했다.

당초 주거정책심의회에서도 주택거래량과 상승폭이 지행역 인근에 국환되어 상승하였다고 언급하였음에도 그 외 지역인 생연동, 상패동, 보산동, 동두천동까지 지정한 것 또한 면밀한 분석이 이루어진 것인지 다시 한번 검토를 요청하였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8월 30일 작년 1년 동기대비 아파트 거래량이 120%이상 증가하는 등 부동산시장 과열조짐이 보여 동두천시 일부지역(송내동,지행동,생연동,보산동,동두천동,상패동)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였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각종 규제에 따른 피해에 더해 조정대상지역 지정은 동두천시민의 삶을 더욱 힘들게 할 것”이라며, “동두천시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될 수 있도록 지역 현실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