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새해 어등산 해맞이 행사 개최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새해 어등산 해맞이 행사 개최

동두천시는 2019년 기해년 1월 1일 새해 해맞이 행사를 어등산에서 개최한다. 어등산은 동두천시 종합운동장 동쪽에 바로 접해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산세가 완만하여, 정상까지 도보로 20분 정도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정상에 오를 수 있어, 가족 동반 새해 해맞이를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그동안 소요산 공주봉에서 해맞이 행사를 하여 왔으나, 산이 높고 경사가 심해 일반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어려움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해맞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해맞이 행사 장소를 어등산으로 변경하여 개최한다.”며, “많은 가족단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두천시는 해맞이 행사 참석 시민을 위해 이날 종합운동장 테니스장 앞마당에서 새해 축하 문화공연과 함께 불현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떡국 나눔 행사를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마련하여 어등산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시에서는 내년 1월 1일 어등산 해맞이 일출시간을 8시경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종합운동장 남문을 출발해 운동장 북문 방향으로 하산하는 일방향 등반코스 이용과 안전한 해맞이 행사를 위해 방한복과 등산화, 아이젠 등을 준비하여 줄 것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