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6회 동두천 왕방산 MTB대회’ 성황리 개최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제16회 동두천 왕방산 MTB대회’ 성황리 개최

‘제16회 동두천 왕방산 MTB대회’가 지난 23일(일) 동두천시 해룡산, 왕방산, 어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동두천시체육회, 동두천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박형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내빈과 전국 MTB동호인,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올해 대회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어 조기에 참가자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대회는 종합운동장을 출발하여 장림~해룡산~오지재~왕방산~예래원~동점~쇠목~어등산을 거쳐 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약 35㎞의 초급자 코스로, 연령·성별·등급에 따라 총 9개 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특히 원활한 대회 운영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두천시청 15개 부서를 지정하여 안전관리요원을 구역별로 배치했으며 동두천경찰서에서는 교통통제 구간마다 통제요원을 촘촘히 배치하였다.

또한 모범운전자회,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수도방위사령부 동두천전우회 회원들도 코스 교통통제 및 안전요원으로 참여하였으며 동두천로터리클럽 회원들은 선수들을 위해 코스 중간 쉼터에서 식수와 간식을 지원하는 등 공무원, 유관기관, 사회단체가 협업한 결과 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대회를 마칠 수 있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대회 개회식에서 “동두천시를 찾은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대회구간을 달리며 즐겁게,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완주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출발에 앞서 선수들을 격려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