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아동학대 예방 NO HIT ZONE 동래 선포 | 뉴스로
부산동래구

동래구, 아동학대 예방 NO HIT ZONE 동래 선포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2022년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기념해 오는 11월 21일 동래구 전역을 아동학대 없는 ‘NO HIT ZONE 동래’로 선포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각종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동래구는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조경희)과 함께 구청 1층 민원실에 아동학대 예방 홍보부스를 설치해 아동학대 사진 VR 체험, NO HIT ZONE 동래 선포 및 SNS 홍보, 약속해줘 스티커 부착 등의 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관련 행사로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 134개소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위한 피켓 챌린지를 1주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아동학대 없는 동래 만들기’를 위해 동래구 전역을 ‘NO HIT ZONE’으로 선포하고 아동을 꽃으로도 때리지 말자는 홍보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아동학대 예방주간’은 매년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로 아동복지법에 명시되어 있으며, ‘NO HIT ZONE’이란 아동에 대한 신체적, 정서적 체벌을 금지하는 장소로 보호자(부모, 교사 등) 스스로 체벌을 가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아동은 안전하다고 느끼는 안심 구역을 말한다. 끝.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