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슬기로운 놀이생활…영유아 놀이활동 키트 제공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슬기로운 놀이생활…영유아 놀이활동 키트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린이집 휴원연장에 따라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이고자 ‘가정 놀이활동 키트’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어린이집 휴원 기간 동안 가정보육으로 반복되는 육아환경과 놀이에 지친 부모와 아이를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 각 어린이집과 협조해 ‘가정 놀이활동 키트’를 배부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의 재원 영유아이다.

가정 놀이활동 키트는 아이들의 연령별 발달단계와 특성을 고려한 부모교육자료와 놀이활동자료로 구성된다.

먼저, 부모교육자료는 자녀에게 책 읽어주기, 리더십 키우기,우리 아이와 함께 하는 상상놀이, 용기를 주는 대화법 등을 통해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와 대화 방법을 안내한다.

놀이학습자료는 영아(0~2세), 유아(3~5세)의 연령별 특성에 맞는 촉감놀이, 동화책, 미술‧과학 교구 등으로, 각 어린이집에서 자체 지원한다.

이와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영상 프로그램 활용법을 알려주는 ‘온라인영상물 활용안내’도 함께 제공한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cic.go.kr)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키움센터가 일시 휴원 중에 있으나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긴급돌봄을 원하는 부모는 각 센터로 유선신청하면 된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가정 놀이활동 서비스 제공으로 어린이집 휴원 기간 동안 가정 내 보육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