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육아고수 우리아빠 만들기…아빠놀이학교 운영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육아고수 우리아빠 만들기…아빠놀이학교 운영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1월까지 ‘온택트 아빠놀이학교(이하 아빠놀이학교)’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놀이키트를 활용한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유대감과 행복감을 높이고, 아버지(부모) 역할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아빠놀이학교는 자녀와의 놀이에 익숙하지 않은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총 10회, 1회 45명 내외로 운영되며, 대상 특성을 고려해 평일 오후 및 주말에 1회당 4차, 1차당 2시간씩 총 8시간에 걸쳐 다양한 부모교육 및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3월, 서울시 놀이키트 활용 부모교육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다음달부터는 아버지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정(모자, 조손) 등까지 확대 시행해 총 440가구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1‧2차 온라인 부모교육은 교육신청 시 가정에 배부한 기질검사와 소책자를 바탕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진행한다.

아버지(부모) 및 자녀의 기질(성격)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는다.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한 가정에는 색종이컵, 풍선, 탁구공 등이 포함된 놀이키트Ⅰ과 스카프, 잠자리채, 멀티링 등으로 구성된 놀이키트Ⅱ가 배부된다.

3차 프로그램은 놀이키트Ⅰ을 활용해 색종이컵 쌓기, 탁구공 튕겨 종이컵으로 잡기, 풍선 제기차기 등 아빠와 함께하는 관계증진 놀이로 진행한다.

놀이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에 업로드해 자녀와 함께 시청하며 따라해 볼 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4차에서는 놀이키트Ⅱ를 활용해 전문놀이강사가 실시간 ZOOM으로 기질별 놀이활동 코치, 놀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아빠놀이학교 수료식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시작일 기준 전달에 신청할 수 있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자녀의 소통을 증진하고 행복한 가족의 밑거름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