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관광기념품을 찾아라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관광기념품을 찾아라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 이하 재단)은 동해시를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2022 동해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주최하고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동해시의 고유 특성을 활용한 상징적이고 독창적인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동해시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ㆍ축제 기념품(민ㆍ공예품, 공산품, 가공ㆍ기능 식품 등), 동해시 고유특성(역사,문화,전통 등)을 반영한 관광ㆍ축제 기념품, 축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하고 독특한 관광ㆍ축제 기념품으로, 양산 가능한 5만 원 이하 금액의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기준은 1인당(업체당) 최대 3작품이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접수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토ㆍ일 제외) 동해문화관광재단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택배) 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5점 총 11점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9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심사결과는 9월 1일 동해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동해무릉제 기간에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광진흥팀(070-4128-4705~6)에 문의하거나, 동해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dct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규언 동해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동해시만의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기념품 개발을 유도ㆍ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동해시를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