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대사증후군 예방 ‘비만 및 체중조절’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대사증후군 예방 ‘비만 및 체중조절’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체중감량을 유도하기 위해 ‘비만 및 체중조절’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7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허리둘레, 체중, BMI 23이상 등 비만 위험요인 1가지 이상 보유하거나, 체중감량 희망하는 시민을 선정하여 대사증후군 관리대상자로 등록 후 진행된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고중성지방, 낮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등 5개 요인 가운데 3개 이상이 동시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프로그램신청은 대사증후군관리 센터에서 사전예약제(033-530-2423)로 20세~ 60세 미만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체성분(InBody)검사와 혈압, 혈당 등 8종검진 실시 후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체중조절 목표를 설정해주고, 식습관 개선 실천 방법과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밴드를 통한 건강·영양·운동 정보, 영양 실습 재료 꾸러미 등을 참여자에게 제공하며, 워크온 참여를 통해 운동 후 건강행태실천 개선자 상위 30%에게 성공기념품 제공으로 건강관리 동기 부여를 한다는 방침이다.

채병창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효과적인 체중감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대사증후군에 대한 이해와 예방관리를 위해 대사증후군 신규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