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명태김치 특성화 방안 모색, 세미나 개최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명태김치 특성화 방안 모색, 세미나 개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세계김치연구소와 관내 김치 전문업체인 동호식품과 함께 동해시 명태김치의 특성화 방안 수립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동호식품 주관으로 3일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김치산업 관계자 및 명태김치에 관심있는 동해시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지역 고유의 명태김치를 동해시 특산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영양학적 우수성, 맛과 풍미, 명태김치의 관광 상품화 및 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세부 발표내용으로는 세계김치연구소 이희민 박사가 ‘명태김치 분석을 통한 영양학적 우수성’을, 요리전문가인 안희정 요리연구가가 ‘명태김치 관광 상품화 및 개발 마케팅’을 주제로 발표하고, 이 외 세계김치연구소 김재환 선임연구원의 김치산업의 홍보전략과 가치 등이 함께 발표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지역 전통음식인 명태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명태김치의 관광상품화 방안 검토와 명태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호식품은 1993년 창립돼 2008년 3월 강원도지사 인증과 2011년 7월 HACCP 인증을 받은 김치 전문업체로, 배추김치, 깍두기, 백김치, 총각김치, 명태배추김치, 명태깍두기 등 13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에서 제조한 명태김치와 일반김치를 비교했을 때 명태배추김치의 아미노산, 인 등의 성분들이 높게 나타나며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