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알록달록 새옷 입은 추암 촛대바위 교량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알록달록 새옷 입은 추암 촛대바위 교량

동해시(시장 심규언) 추암 촛대바위 입구 교량이 새옷을 갈아 입고 가을철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추암해변과 추암 촛대바위를 잇는 교량은 하부에 오랫동안 해풍으로 인한 부식 등으로 그동안 추암해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울리지 못했다.

이에, 동해시는 노후된 교량의 경관개선 및 안전을 위해 부식된 곳을 제거 하는 등 정비와 함께 동심을 일깨우는 무지개색으로 단장하여 추암 해변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추암은 추암조각공원과 출렁다리, 해안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고, 능파대, 해암정, 아름다운 해안가로 2022년 9월까지 11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다.

이번에 이색적으로 디자인된 추암촛대바위 입구 교량은 앞으로 추암의 상징적인 포토존은 물론 추암을 다시 한번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동해시는 추암근린공원에 2022년부터 조각공원에 특화조명과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는 ‘추암의 여명 빛 테마파크 조성공사’를 2023년 완공예정으로, 향후에는 낮부터 밤까지 다양하고 볼거리가 많은 대표 관광지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인섭 관광개발과장은 “앞으로 쉽게 지나칠수 있는 공간을 놓치지 않고 이색적인 조성으로 자연환경과 휴양자원 모두 갖춘 작지만 볼거리가 다양한 추암관광지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5대 권역별 특화관광도시 완성을 위해 논골담길 천상의화원 조성, 무릉별유천지 2단계 사업, 추암빛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지속적인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관광·휴양도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