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여성인턴십’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여성인턴십’ 참가자 모집

동해YWCA에서 운영중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우미강)에서 2019년 ‘새일여성인턴십’에 참여업체 및 구직자 모집을 선착순으로 실시한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민여성들의 성공적으로 사회진출 및 직장적응을 돕기 위해 2009년 개소이래 현재까지 470여명의 ‘새일여성인턴십’을 실시했다.

‘새일여성인턴십’이란 인턴 연계기업에는 3개월 동안 매월 60만원을 지급하고,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기업 및 인턴자에게 각각 취업장려금 6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로 1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연계기업은 총 240만원, 인턴 참여자는 60만원 지원)

인턴참여 대상은 미취업 상태에 있는 경력단절 여성 및 구직희망 여성으로 센터에 구직 등록 후 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연계대상기업은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업체로 근로기준법과 최저임금법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5인미만의 업체일 경우 센터로 문의)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은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인턴 참여자를 신청.접수받아 양질의 구인업체에 연계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