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준비 마친 인천시 서구문화회관··· 인천시 서구 설계제안 공모 당선작 선정 | 뉴스로
인천 서구

리모델링 준비 마친 인천시 서구문화회관··· 인천시 서구 설계제안 공모 당선작 선정

인천광역시 서구문화회관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13일 설계제안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응모작 중 ㈜사람과문화 건축사사무소의 응모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당선작은 서구 스마트에코건축 가이드라인 이해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의 2가지 목표인 안전성 확보, 주민 만족도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95년부터 다양한 행사, 문화공연으로 주민과 함께해온 서구문회화관은 시설 노후로 인해 안전 문제, 이용객 불편 등의 문제가 있어 인천시 서구는 지난해 사업비 104억을 확보하고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기본적인 준비를 마쳤다.

이에 인천시 서구는 당선안을 토대로 오는 12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오는 2023년 11월까지 리모델링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 서구 관계자는 “서구의 역사와 함께한 서구문화회관의 성공적인 리모델링을 위해 심사 시 지적된 보완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차후 중간 및 실시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라면서 “서구문화회관을 구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