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중 가장 오래 지속되는 릴레이는? 천원 릴레이! | 뉴스로
서울양천구

릴레이 중 가장 오래 지속되는 릴레이는? 천원 릴레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신월7동은 주민들의 소액기부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천원 릴레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월7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기부가 고액 이어야하고, 대단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기존의 틀을 깨고, 소액 기부로 조성된 기금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취지다.

지난 17일, 18일에는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 「기부GO! 나눔GO! 행복GO!」 천원 릴레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접으면 저금통이 되는 리플릿을 배부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가게, 나눔이웃에 대한 내용의 판넬을 배치함으로써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기부한 돈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이웃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활동사진을 전시함으로써 투명한 기금 모금에 대한 주민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하였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분기별 사업 진행활동에 대한 보고, 연말 기부금 납입증명서 발급과 모금 빛 배부현황 등 결과보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홍보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소액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사고 전환으로 착한 기부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 같다.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천원릴레이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월7동주민센터 홈페이지 자료실과 신월7동주민센터에 구비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월7동 주민센터로 팩스를 보내거나 방문제출하면 된다.

전종만 신월7동장은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내 이웃을 위해 난부터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며 “마을 주민이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다함께 사는 공동체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