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최고의 백신’ 대화면 건강위원회,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나눔! | 뉴스로
강원평창군

‘마스크는 최고의 백신’ 대화면 건강위원회,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나눔!

평창군 대화면 건강위원회(위원장 오준세)는 24일(목) 오전 대화면 시가지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예방과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스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대화면 건강위원회 회원들은 ‘마스크 착용은 의무’라고 적힌 현수막을 걸고 주민들에게 마스크와 홍보물품, 팸플릿 등을 나눠주며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안내했으며, 시가지 내 상가 및 공공·금융기관에 ‘마스크 착용 필수’라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마스크 착용의 홍보에 나섰다.

한편, 평창군 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 부서에서는 이날 마스크, 진드기 기피제, 팔토시 등을 준비하여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대화면사무소(면장 이용화)에서도 홍보물품(반찬통 세트)을 제공하고 현장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동참하였다.

오준세 대화면 건강위원회 위원장은 “추석연휴가 다가오면서 코로나19 확산이 더욱 염려되는 가운데 감염예방을 위한 최고의 백신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라고 생각해 홍보 활동에 나서게 되었다.”며 “주민들의 코로나19 감염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홍보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보건의료원과 대화면사무소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