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걷던 곳이 3.1만세운동길?’ 대구 중구의 베스트경관 20선 | 뉴스로
대구 중구

‘매일 걷던 곳이 3.1만세운동길?’ 대구 중구의 베스트경관 20선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중구를 대표하는 우수경관인 3.1만세운동길, 청라언덕 등 20개소를 ‘2018년 대구 중구 베스트 경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베스트 경관에 대해서는 각 경관별 포토 포인트를 설정하고, 포토 포인트 표시 동판과 안내판을 설치했다.

중구는 도심의 중심구가 가진 역사, 문화, 예술적 자산들을 활용하여 대구근대골목,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남산100년 향수길 조성사업, 동인·삼덕 생태문화골목길 조성사업 등 다양한 문화, 관광 및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다양한 사업의 결과 새롭게 생성되고 가꾸어진 경관자원들은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자원이 됐다.

이에 중구청에서는 도시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경관자원을 지속적으로 확보 관리하기 위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중구를 대표하는 우수경관을 매년 20개소 발굴 선정하는 ‘중구 베스트경관 100선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시민과 관광객들이 베스트 경관을 배경으로 자유롭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고, 베스트 경관 사진 원본은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