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BJ들도 선택한 대구 먹방여행 떠나요! | 뉴스로
대구광역시

먹방BJ들도 선택한 대구 먹방여행 떠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가 공동 추진하는 가을 여행주간이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2014년부터 매년 봄, 가을에 추진하는 여행주간이 돌아왔다. 대구시는 올해 가을 여행주간에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면 관광지 마그네틱 기념품을 증정한다.

최근 음식을 주제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일명 BJ)들 사이에서 대구음식이 회자되고 있다. 다양한 음식을 맛있게 많이 먹는 BJ로 유명한 ‘벤쯔’가 ‘2018 빵드컵’영상에서 ‘전국 8대 명물 빵 대결’을 벌여 대구명물 삼송빵집의 ‘통옥수수빵’이 전국 1위를 했다. 또한 먹방 유투버 형제 ‘BJ 떵개떵’, 일본인 유투버 ‘토키모치’ 등이 소개한 봉덕시장의 ‘꿀떡’이 유명하다. 대구10味로 이미 유명한 ‘동인동 찜갈비’는 BJ ‘입짧은 햇님’이 소개해 더 유명해지고 있다.

최근 음식을 주제로 하는 인터넷 방송인(일명 BJ)들 사이에서 대구 안지랑곱창골목은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되어 2015년 한국관광100선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대구에는 저마다 색깔있는 음식테마거리가 많아 대구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먹방여행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번 가을여행주간에는 최근의 먹방여행트렌드를 반영하여 대구시내 까페나 음식점 2곳의 영수증과 관광지 12개소 중 2개소에서 스탬프 도장을 찍어오면 ‘대구관광 마그넷’을 증정한다.

스탬프 확인 관광지는 청라언덕, 서문시장, 이월드․83타워, 김광석길, 동화사, 옻골마을, 마비정벽화마을, 디아크, 사문진주막촌, 앞산전망대, 수성못, 힐크레스트, 스파밸리 이고 김광석길, 쌈지공원, 동대구역 등 3곳의 관광안내소에서 대구관광마그넷을 증정한다.

가을 여행주간에는 대구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린다. 11월3일과 4일 양일간은 김광석길에서 대구관광 컬러링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20일~21일 중구 종로 화교거리에서 화교중화문화축제가 열린다. 중국 전통의상․용춤․사자춤 등 거리페레이드가 펼쳐지고 대구화교소학교에서는 허난성 기예, 중국전통무용 등 다양한 중국 공연이 열린다.

10월26일~28일에는 갓바위 시설지구 일원에서는 팔공산단풍축제가, 10월20일에는 불로천 다목적 광장에서 임진왜란떄 용암산성을 지켜낸 의병들의 호국활동을 재현한 용암산성 옥샘문화제가 열리고, 10월27일에는 대명공연거리 일원에서 자이언트 호박크기 컨테스트, 호박조경장식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있는 ‘대명공연거리 할로위크 대명’ 행사가 열린다. 이월드에서는 이달 31일까지 할로윈페스티벌이 열리고, 10월27일에는 마비정벽화마을에서 지역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지역축제가 개최된다.

또한, 지역의 숙박, 음식 등 관광사업체가 여행주간 특별할인에 참여한다. 특별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대구관광블로그’(https://blog.naver.com/daeguvisit)에서 할인쿠폰을 내려받아서 업체에 제시하면 된다. 대구시는 가을여행주간도 한국관광공사대구지사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대구시 제갈진수 관광과장은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 지역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도 대구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 또한, 대구의 다양한 음식테마거리와 대구만의 특별한 음식자원들을 적극 발굴․홍보해서 지역의 음식들이 관광객을 부르는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