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장수사진 찍고 더 건강하게 행복하게 사세요! , 홀로 어르신 장수사진 | 뉴스로
부산수영구

멋진 장수사진 찍고 더 건강하게 행복하게 사세요! , 홀로 어르신 장수사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위용)에서는 10월16일 실시한 장수사진촬영에 이어 11월13일 오후 2시부터 만65세이상 홀로 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동행 장수사진’2차 촬영행사를 개최하였다.

장수사진 촬영에 봉사해주시는 정소무씨는 ‘사랑이야기 사진협동조합 부산점(수영로 520)’의 대표로 수년간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해주는 봉사를 하고 있으며, 이번에 촬영된 사진은 액자까지 맞추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장수사진 촬영을 도와주기 위해서 광안4동 복지통장들이 직업적 전문성을 살려 헤어, 메이크업을 도와주고 어르신들이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따뜻한 차와 간식을 준비해 주었다.

‘아름다운 동행 장수사진 지원사업’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르신에게 더 건강하게 오래 살수 있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죽기전에 찍어두는 어둡고 쓸쓸한 사진이 아닌 어르신들의 현재가 당신의 삶에서 건강하게 살아있다는 의미와 앞으로도 몇십년은 더 행복하게 살 거라는 희망을 안겨드리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박위용 광안4동장은 ‘어르신이 서로 다과와 담소를 나누며 즐겁게 장수사진 촬영하시는 모습에 이 행사를 위해서 봉사를 해주시는 정소무대표님과 복지통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