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만나 아름다운 인생 나눔해요 | 뉴스로
강원자치도

멘토 만나 아름다운 인생 나눔해요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이 11일 강원국악예술회관(춘천시 삼천동 소재)에서 선정된 멘티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인생나눔교실 강원권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1차 설명회는 선정된 13개 멘티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인생나눔교실 멘토링 사업 방향, 멘티기관의 주요 역할 등을 안내하였다. 2차 설명회는 군부대 멘티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추후 별도 진행 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은 멘토가 멘티를 찾아가 인문의 가치와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인문학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31개(군부대 18, 지역아동센터 8, 다문화센터 2, 노인여가복지시설 3) 기관에 400여 회의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멘티기관의 역할이 단순 수혜자에서 양방향 소통을 주체하는 프로그램 파트너가 되었다”며 “멘토링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멘티기관 담당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현재 강원문화재단은 2019년도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할 멘토봉사단과 튜터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3월 22일(금)까지로 전자우편(gwcfvc@naver.com) 및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강원권 멘토봉사단 최대 30명과 튜터 최대 3명이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