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샵 ‘유투브(Youth Together Bravo!)’ 개최 | 뉴스로
서울양천구

모여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샵 ‘유투브(Youth Together Bravo!)’ 개최

시립목동청소년센터(센터장 이옥화)은 지난달 27일~28일, 시립목동청소년센터에서 ‘2019년 하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유투브’를 운영했다.

청소년 60명이 함께 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WAWA청소년아지트,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Do In Yangcheon, 청소년기자단 목청소리, 청소년아동폭력예방동아리 CFAcc동화,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두런두런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동계에 이어 시립목동청소년센터 내 자치기구가 연합하여 유대감을 형성하고 친밀감을 증대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청소년 워크숍 활동 선서를 시작으로 동아리별 2019년 상반기 평가 및 하반기 계획 발표, 라포형성 프로그램, 포스트별 프로그램, 방탈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이에 영상교육 및 영상 상영회를 운영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중 최O성 청소년은 “팀원들과 같이 UCC를 찍으며 유대감을 키운 것이 좋았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청소년들은 자치기구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동아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으면 한다고 설문에 답변했다.

이에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가 함께 연대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에 있다.

이옥화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앞으로도 시립목동청소년센터의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