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3월부터 시행 예정 | 뉴스로
전남무안군

무안군,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3월부터 시행 예정

무안군(군수 김산)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근로사업 80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15명으로 총 95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는 공공서비스 지원 사업, 환경정화 등 54개 사업에,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향토전통기술 전수사업, 여성원어민강사 아동학습지원 등 8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3월부터 6월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75세 미만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이하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무안군민을 대상으로 한다. 단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수급자, 타 일자리 중복 참여자 등은 신청자격이 제한된다.

무안군은 1월 20일 신청 접수 마감 후 신청자의 사업 참여 적격여부를 심사한 뒤 최종 참여자를 선발해 2월 셋째 주에 무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공고할 계획이다.

조수정 무안군 미래성장과장은 “상반기 일자리사업을 통해 미취업자들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군민들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수요를 최대한 반영해 군민들의 생계 안정과 고용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방문신청을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