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회적농업 생산품 판매행사 눈길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사회적농업 생산품 판매행사 눈길

무주군(군수 황인홍) 특수교육 청소년이 정성껏 재배한 생산품을 전시,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 청소년들은 25일 무주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사회적 농업을 통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반햇소영농조합법인에서 전시, 판매했다.

이날 반햇소영농조합법인(대표 전병술)과 (유)소호팜하우스(대표 선수진)가 주최한 사회적농업 생산품 판매행사에서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해 전병술 반햇소영농조합법인 대표,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정성껏 만든 농산물가공품을 지켜보았다.

이들 특수교육 대상 청소년들이 전시한 농산물가공품은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비롯한 떡갈비, 블루베리, 과일잼, 사과즙, 도라지절편 등이다. 특히 이들 학생들은 이날 판매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전액 관내 불우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생산품을 구매한 주민들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땀을 흘려 생산한 농산물 가공품이 더욱 귀하게 보인다”라며 “수익금도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고 자신들보다 더 어려운 계층들을 위해 사용될 것으로 보여 더욱 관심을 끌었다”라고 이들의 선행을 칭찬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활하면서 사회적농업 생산품까지 재배, 생산한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무주군 전 사회가 나눔과 사랑 실천 운동이 확산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판매 행사에서는 극단창연에서 진행한 ‘할 수 있다 귀동아!’ 연극공연과 무주 생문동(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서 연주공연까지 펼쳐져 먹거리뿐만 아니라 볼거리까지 풍성해 주목을 받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