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23년 강소농육성 위한 사업 추진한다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2023년 강소농육성 위한 사업 추진한다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올해 강소농 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농가들에게 농업도 경영임을 인식시키고 농업 경영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경영개선 실천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자립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이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23년도 강소농 육성분야 보조사업에 4억 9000만 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작지만 강한 농가를 육성한다’는 강소농 육성 방침에 맞춰 농가들에 대한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인(4-H)시범영농 지원을 비롯한 신기술 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4-H),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선도농업 경영체 우수모델화, 선도농가 기술이전 모델화 사업, 청년농업인 드론활용 농작업지원단 운영(4-H) 등 6개 사업을 집중 전개할 계획이다.

군은 사업추진에 앞서 오는 31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기로 했으며, 평가 기준에 따라 현지조사를 실시, 신청자의 결격사유 및 사업계획 타당성에 대해 사전 검토 후 오는 2월 중 심의회를 거쳐 보조사업자와 보조금을 확정할 계획이고, 사업자와 보조금이 확정되면 오는 3월부터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이은창 무주군 농업지원과 과장은 “무주군 농업을 선도하는 청년농업인과 강소농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라며 “공정한 검토를 통해 다수의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