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회 개최 | 뉴스로
경북문경시

문경시지역발전협의회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회 개최

문경시(시장 고윤환) 지역발전협의회(의장 지홍기)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의장과 시의원,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문경시 지역발전협의회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주요활동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수석부회장의 ‘Develop가 제안하는 문경발전’을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작년 한 해 동안 분과별 회의와 선진지 견학을 통해 발굴한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발표된 과제는 농업의 현실과 상생방안, 문경관광열차 설치, 다양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지역의 변화와 발전, 문경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제언, 우울․자살 예방을 위한 전문자원봉사단 조직 및 활성화 등이었으며, 참석자들은 제안된 정책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통해 문경의 미래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지홍기 지역발전협의회 의장은 “지난 한해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해 오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제안한 다양한 과제들이 장기적으로 시정을 추진하는 데 있어 문경 발전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고 참석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문경시민의 생활이 좀 더 풍요로워지고 더 나은 삶이 되도록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문경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들어서 시정에 반영되도록 하겠다.”며 시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