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 실현 위한 ‘인천 남동문화재단’ 공식 출범 | 뉴스로
인천남동구

문화복지 실현 위한 ‘인천 남동문화재단’ 공식 출범

인천 남동구청 전경

인천 남동문화재단(대표이사 김재열)이 13일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과 구의회 의장단, 재단 이사진을 비롯해 지역 주민, 지역 문화예술 유관 기관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모두의 일상이 문화로 생동하는 새로운 남동’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자치 기반 조성, 문화 포용성과 다양성 증진, 지역 문화자원 개발 및 활성화, 문화 격차 해소를 통한 문화복지 실현 등 4대 주요 과제를 발표했다.

앞서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지난해 9월 김재열 전(前) 인천예총 회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발기인대회와 창립총회를 거쳐 12월 출범 준비단을 발족했으며, 이어 지난 1일 1국 4팀(경영지원팀, 정책지원팀, 지역문화진흥팀, 문화예술지원팀) 27명 체제로 업무를 시작했다.

김재열 대표이사는 “인천 남동구민들이 문화재단의 설립 전과 후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민들에게는 친근한 문화 소통의 창구로,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든든한 지원군을 이용하여 남동구만이 가진 문화자원과 역량을 하나로 담아내는 큰 그릇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박종효 인천 남동문화재단 이사장은 “남동문화재단의 출범으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되고 구민 모두가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쉽고 편안하게 누려 궁극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는 품격있는 문화도시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