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성북구 길이음으로 오세요 | 뉴스로
서울성북구

문화예술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성북구 길이음으로 오세요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청년공간 길이음’에서 문화예술 청년창업자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2 성북구 청년창업 Scale-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월 30일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혁신기업, 소셜벤처 전문 창업교육기관인 언더독스와 함께 진행된다.

일반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하기 위해 MZ세대가 평소 즐겨 이용하는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OTT 교육플랫폼 서비스를 반영한다. 온라인 창업교육, 오프라인 1:1코칭,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모의 피칭 등으로 구성하여 온라인과 현장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길이음에서는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다소 어려움을 겪는 사업계획서 작성 접근법과 모의발표를 경험하게 하여 창업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청년창업과 지역문화의 연결고리가 만들어져 성북구 창업 생태계 속 청년들이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은 5월 11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받고 있으며, 성북구에서 문화예술 창업을 꿈꾸거나 1년 이내 기창업자인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링크(https://bit.ly/스케일업지원폼)를 통해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길음청년창업거리에 위치한 ‘청년공간 길이음’은 이번 창업교육 이외에도 창업⋅문화⋅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과 청년창업정보는 길이음 블로그 혹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는 다양한 창업교육 등을 제공하여 지역 내 청년창업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청년창업가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하게 지원사업 등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