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도시, 조성협의체 개최 | 뉴스로
경북경산시

문화와 소통으로 꽃피는 양성평등도시, 조성협의체 개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5월 20일 14:00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는 지난 2014년 8월에 최초 구성되었으며, 2018년 11월 위촉직 위원 9명과 당연직 위원 4명 등 총 13명으로 새롭게 재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5년간 추진한 사업성과 보고와 향후 5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방향 및 2019년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로 진행되었으며,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여친상상발전소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안의 시간을 가졌다.

2단계 프로젝트명인 “문화와 소통으로 꽃 피는 양성평등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여성 대표성을 높이는 “5 in 5”프로젝트, 여성‧아동 안심 ZONE 프로젝트, 문화가 있는 테마공원 조성,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등 사업 효과성이 높고 여성친화적 관점이 잘 반영된 사업으로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조성협의체 위원장인 이장식 부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위원님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자문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여성친화 정책 발굴과 여성을 비롯한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로 존중받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