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엄남해,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공모 선정 | 뉴스로
경남남해군

뮤지엄남해,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공모 선정

남해군의 새로운 문화소통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뮤지엄남해(관장 유은리)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공모한 ‘2021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뮤지엄남해 관계자에 따르면, 리미술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뮤지엄남해가 공모에 선정돼 지역 내 유아·유아교사 대상으로 예술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뮤지엄남해는 유아 문화예술프로그램 개발비와 운영비 5,500만원을 지원받아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유아의 생애주기별 교육, 누리과정 예술활동 영역에 맞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보급에 나선다.

5월부터 지역 내 영·유아교육기관 15개소의 만 3~5세 유아에게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유아교육기관 교사에게도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아 프로그램 60회, 연수교사 프로그램 4회가 추진되며 특히 남해군 내 300명 이상의 유아들이 교육 혜택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뮤지엄남해 유은리 관장은 “유아들의 예술적 감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다가왔다”며 “유아들을 위한 예술적인 정서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 준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아들과의 예술분야 소통 과정에서 유아교육 교사들의 역량 강화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술관, 더 나아가 뮤지엄 남해가 생활 속에서 기억될 수 있는 장소로 인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뮤지엄남해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교사 2명을 모집하고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라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museumnamhae@naver.com) 또는 뮤지엄남해(055-867-2021)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