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메디 특구, 서울시 최초 우수특구 선정 | 뉴스로
서울강서구

미라클메디 특구, 서울시 최초 우수특구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7년도 지역특구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특구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 및 포상금 3천 5백만 원을 수상한다.

구는 전국 140여개 지자체의 170여개 지역특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가 최종 13개 우수특구에 포함되었으며, 2004년 특구제도 도입 이후 서울시 11개 특구 가운데 최초로 우수특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이는 대부분의 특구가 내국인을 대상으로 추진하는데 반해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는 주 고객층을 외국인환자로 특화하여 다른 특구와 차별화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민간 5개(의료, 유치, 쇼핑, 숙박, 외식)분과 72개 기관으로 구성된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협의회 등 외부 민간 조직들과 함께 특화 사업을 추진한 점도 우수특구 선정에 큰 역할을 했다.

구 관계자는 “의료관광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의료산업 외 쇼핑, 숙박, 외식, 여행 등 관련 산업에도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며 미라클메디 특구가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2015년 지정된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는 2016년 말 기준으로 척추, 관절, 불임 분야의 외국인환자 1,740명을 유치하였으며, 158명의 일자리창출과 60억 원의 진료수입(수출액)의 성과를 거두는 등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통한 의료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우수특구 선정을 발판삼아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의 계획된 4개 분야 20개 특화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의료관광 인프라의 질적,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명품 국제 의료관광 허브도시, 특구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