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부산 강서구 공약사업 최종 확정 | 뉴스로
부산강서구

민선 7기 부산 강서구 공약사업 최종 확정

민선 7기 강서구가 ‘부산의 미래 명품도시 강서’ 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사업 27건을 최종 확정했다.

이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필요한 사업비는 모두 1,760억원으로 국비 486억원, 시비 475억원, 구비 249억원, 민자 및 자부담 550억원 등이다.

분야별 공약 확정 내용을 보면 ‘명품 교육환경 조성 건강한 강서’ 7건, ‘명품 도시기반 구축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 확보’ 4건, ‘활력이 넘치고 웃음 가득한 지역경제 창출’ 5건, ‘일상이 즐겁고 문화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 조성’ 6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생활행정 추진’ 5건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고질적인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하단~녹산간 도시철도와 오션시티~대저1동간 트램 건설을 조기에 추진한다.

부족한 문화시설 확충을 위해서는 명지근린공원에 예정된 명지복합문화시설 건립과 각 지역별로 도서관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명지국제신도시에 중학교 신설과 기숙형 고교 육성 등 수준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가덕도에는 역사유적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 들일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대저1동, 강동동 등 강서 북부지역은 스포츠타운, 서낙동강변을 활용한 명품 주거단지 조성 등으로 강서 지역의 남과 북이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균형있게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강서구는 확정된 공약사항을 구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민선 7기 구정의 성공적 수행과 부산의 미래 블루오션인 신(新) 강서를 위해 공약이행에 총력을 기울인다.

노기태 강서구청장은 “공약사항을 차근차근 해결해 임기내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