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5일 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이하 교육지원청)과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따로 또 함께’라는 주제로 아이키움 배움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초등돌봄교실, 읍·면 초등학교 연계형 아이키움 배움터 수요조사 및 운영에 있어 상호 간의 적극적인 홍보 및 상호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은 지역 공공시설의 교육자원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학교 밖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친구들과 ‘놀며, 쉬며, 배우는’ 새로운 돌봄과 배움의 지역형 아이키움 교육생태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3~7월)에는 국가대표 드론교실, 키즈 필라테스, 연극뮤지컬 등 5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월부터 초등돌봄교실와 연계한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추가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밀양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과 초등학교별 현장접수를 병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 등에 따라 운영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밀양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