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전 시민에게 ‘밀양형 자체 재난지원금’ 내달 4월 중순부터 신청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전 시민에게 ‘밀양형 자체 재난지원금’ 내달 4월 중순부터 신청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밀양형 자체 재난지원금인‘밀양시 일상 회복 생활지원금’을 다음 달인 4월 중순부터 신청․지급할 계획이다.

밀양시는 3월 중 지원금 지급을 위한 조례 제정과 105억 원 규모의 추경 심의를 거쳐, 지급 시스템 구축과 선불카드 제작이 완료되는 오는 4월 11일경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 대상은 3월 31일 기준 밀양시에 주소를 둔 전 시민으로 1인당 10만 원의 선불카드가 배부되며, 신청은 세대주 또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원이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세대단위 카드를 일괄 신청․수령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3월 중순 밀양시 홈페이지와 안내문자를 통해 전 시민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일상회복 생활지원금 지급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소비 진작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2020년부터“민생안정⋅지역경제 활성화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밀양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희망도시락 배달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2021년에는 65개사업 493억원, 2022년에는 64개사업 700억 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