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52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제52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제52회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에서 단체부문 우수상, 개인부문 대상 등 1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은 우수 공예품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공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 공예품의 판로 개척 및 확대를 위한 대전이다. 이번 경상남도 공예품대전은 총 6개 분야 292작품이 출품됐고,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를 진행해 총 92작품(대상1, 금상2, 은상7, 동상10, 장려10, 특선12, 입선50)이 수상했다.

밀양시는 진주시와 함께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개인부문은 대상 우해요 정재헌 作 ‘호박형 다기세트’, 은상 데일리공방 김수진 作 ‘손끝으로 피어난 염원’, 박수현우리옷 박수현 作 ‘탄생’ 외 11개의 작품이 수상을 하는 성과를 거뒀다.

입상자에게는 우수공예품 개발장려금 지원 가점 부여,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지정 우대,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기간 내 전시판매관 우선 전시(특선 이상), 제52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참가자격 부여(특선이상)의 특전이 부여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가 공예문화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경상남도 공예품대전 수상자 모두 축하드린다”라며, “하반기 개최 예정인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 바라고,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예문화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동안 밀양시는 공예문화 발전을 위해 △미리미동국 운영 △각종 작품 전시회 △문화예술의 거리전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진행하며 밀양 공예문화예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