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청년농업인들, 드론공동방제단 발대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 청년농업인들, 드론공동방제단 발대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청년농업인의 협업조직을 구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농업용 드론 활용 기술 강화를 위한 ‘청년농업인 드론 공동방제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일호 시장과 청년농업인4-H연합회 박도현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손재규 밀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등 내빈이 참석해 청년농업인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방제단(대표 김경도)은 드론 4대와 1종 조종사 자격을 갖춘 7명의 4-H회 농업인들만으로 구성됐다. 내 농사를 짓는다는 마음가짐으로 방제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며, 작물의 생육시기와 병해충 예찰결과에 따라 적기 방제에 주력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청년농업인들은 병해충 방제, 과수 인공수분, 농작물 파종, 비료살포 등 농촌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농작업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효율적인 방식의 농법으로 전환함으로써 기술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농업시대의 기술 진화는 청년 농업인이 농촌에서 경쟁력을 선점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다”면서 “드론방제단 활동을 계기로 새로운 농업 소득 모델을 구축하고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