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코로나19 확산 막기 위한 방역 현장 점검 나섰다 | 뉴스로
부산광역시

박형준 부산시장, 코로나19 확산 막기 위한 방역 현장 점검 나섰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6(월) 오후 1시 부산의료원, 부산시 제3생활치료센터를 잇따라 방문하여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폭염속에 근무중인 일선 의료진과 종사자를 격려했다.

박 시장은 먼저 지역 코로나19 전담병원인 부산의료원을 찾아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환자 치료현황을 보고 받고 음압병동, 선별진료소 시설을 둘러본 후 근무중인 의료진을 격려했다.

이어 부산시 제3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경증환자 수용과 격리치료 현황을 현장에서 보고 받고 병상 추가 확보, 환자 수용 태세 등 코로나19 환자 증가에 따른 향후 대책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연일 세자릿수 확진자가 발생하여 시민의 걱정이 매우 크다”며 “또한 환자 치료를 위해 일선에서 수고해 주고 있는 의료진 역시 폭염 속 업무 부담이 크게 증가되고 있어 매우 걱정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국 모두의 걱정을 덜어드릴 열쇠는 지금의 확산세를 잡아내는 것”이라며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 총력 대응해 하루빨리 4차 대유행의 고리를 끊어내도록 할 것이다. 시민들께서도 시의 방역 지침에 적극 동참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코로나19 대응 총 1,264병상을 운용 중이며, 여유 병상 확보를 위해 제5생활치료센터, 약 300병상을 추가 준비 중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