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안혜경, 고향 평창군의 고향사랑 홍보대사 위촉 | 뉴스로
강원평창군

방송인 안혜경, 고향 평창군의 고향사랑 홍보대사 위촉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26일 안혜경 방송인을 2023년부터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평창군 고향사랑 홍보대사로 임명된 안혜경 방송인은 “고향인 평창군의 고향사랑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1년 동안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평창을 알리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는 소감을 밝히며 오는 1월에 고향인 평창군에 1백만 원 기부를 약속하며 심재국 평창군수에게 기부증서를 전달하였으며, 이에 심재국 군수는 30만 원 상당의 답례품 증정 증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아울러, 2023년 한 해 동안 평창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제작하게 될 홍보 인쇄물에 초상권을 제공하기로 하는 등 고향인 평창에 남다른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 1일 처음 시행되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기부하고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그 이상은 16.5% 세액공제를 받고, 기부금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답례품은 농특산물, 관광서비스 상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시스템)’이나 인근 농협 창구에서 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