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삼룡초등학교 등굣길 직접 현장점검 | 뉴스로
경남거제시

변광용 거제시장, 삼룡초등학교 등굣길 직접 현장점검

변광용 거제시장은 28일 오전8시 삼룡초등학교(교장 추옥련)를 방문하여 등굣길 통학로 안전관련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에 즉각적인 안전시설물 설치를 지시했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삼룡초등학교 및 녹색어머니회에서 건의한 주요사항은 ▲어린이 보호구역(30km 속도제한) 지정속도 위반방지 과속카메라 설치 ▲어린이 통학버스 승․하차전용구역 시범사업 실치 ▲ 학교 정문 앞 불법 유턴 단속 요청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승․하차전용구역 위치선정, 어린이 보호구역 차선도색구분을 통한 안전한 스쿨존 확보,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캐노피․휀스설치 및 승하차구역 개폐 게이트 설치 등을 즉각 검토․시행하라고 현장지시하고, 삼룡초등학교 측에 불법유턴을 원천봉쇄할 수 있도록 학교정문 앞 좌회전 구간을 없애는 방안을 제시하며 양해를 구하기도 하였다.

변시장은 이날 참석한 삼룡초등학교와 녹색학부모회 관계자에게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제반건의사항에 대해 최대한 빨리 조치해 학생들은 안전하고, 학부모들은 안심할 수 있는 통학로를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추옥련 삼룡초 교장은 “바쁜 일정에도 직접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즉각 조치를 내려주신 점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학교측에서도 안전한 통학로가 확보될 수 있도록 시에서 추진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