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편하고 쉬운 ‘주문형 평생학습’ 지원 체계-대구 서구, ‘5인의 학습디자인’ 지원사업 실시 | 뉴스로
대구 서구

보다 편하고 쉬운 ‘주문형 평생학습’ 지원 체계-대구 서구, ‘5인의 학습디자인’ 지원사업 실시

대구광역시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평생학습 참여율을 높이고 주민자치 학습 실현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5인의 학습디자인’ 사업을 올해 새롭게 운영한다.

대구 서구청은 성인기 역량 강화를 위하여 생활 속에서 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수요에 따른 찾아가는 배달강좌 사업을 올해 7월부터 운영한다.

‘5인의 학습디자인 지원사업’ 은 메뉴얼이나 틀에 갇혀진 프로그램 중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주인공인 주민이 직접 인생에 필요한 평생학습을 이웃과 소통하며 기획하고 제안하는 사업이다.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평소 배우고 싶었던 평생학습으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주민주도 학습활동 조성으로 니즈를 직접 반영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평생학습 비참여 주민의 인식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본다.

‘5인의 학습디자인 지원사업’ 은 7월부터 운영하며, 주민 5인이상으로 구성된 소규모 학습그룹을 10개 지원을 한다.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강좌당 최대 20시간 범위내에서 제공된다.

류한국 대구시 서구청장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누리는 주민 체감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문의는 서구청 교육청소년과(053-663-2144)에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