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찾아가는 성인병 예방교실 성료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보건소, 찾아가는 성인병 예방교실 성료

보령시보건소는 장애인 및 만성질환자의 성인병과 관절 구축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월 21일부터 11월까지 성주문화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성인병 예방교실이 시민들의 높은 만족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번 교육은 시 등록 장애인 중 15.3%를 차지하고 있으며, 만성질환자 중 고혈압 유병률이 가장 높은 성주면 거주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실시했다.

교육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진과 허리둘레 측정, BMI검사, 치매․우울 검사 등을 실시하고 각종 보건교육 및 근력강화운동, 공예교실, 레크레이션 등 마음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음식을 싱겁게 먹고자 노력했다는 대상자가 전체 40명 중 31명(77.5%), 1주일 중 3일 이상 걷기 운동 실천자가 38명(95%), 우울감이 좋아졌다는 대상자가 36명(90%)로 매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심기승 건강증진과장은 “찾아가는 성인병 예방교실이 주민의 건강한 노후와 활기찬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