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예방 위한 ‘생명 경보기’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예방 위한 ‘생명 경보기’ 지원사업 추진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예방을 위해 관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생명 경보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보령시 가스중독으로 인한 자살자 수는 6명으로 이는 보령시 전체 자살자 수의 13.3%에 달하는 수치이다.

이에 보령시는 이를 일산화탄소 중독에 의한 사망사고를 예방하고자 생명 경보기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지난해부터 13개 업소가 생명사랑 숙박업소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보령시는 생명 경보기 지원사업을 신청한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경보기를 지원했으며, 경보기 이용 방법 안내, 번개탄의 위험성 등 자살 예방사업 홍보물을 배부했다.

이번 지원사업 신청은 오는 4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를 지참하여 보건소 정신건강팀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생명사랑 숙박업소로 지정된 사업주는 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투숙객 중 자살 시도의 위험성이 관찰되는 대상자에게 전문기관에서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생명 경보기 사업을 통해 번개탄을 이용한 자살을 예방하고, 자살 고위험군이 불의의 사고를 당하기 전에 조기 발견해 시기적절한 치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