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공무원 대상 2023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추진 | 뉴스로
전남보성군

보성군, 공무원 대상 2023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추진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2월 1일 공무원 500여 명과 함께 ‘2023년 반부패‧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청렴 결의대회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김규웅 보성군 부군수, 실과소장, 읍‧면장 등 보성군 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공직사회 부패척결, 알선 및 청탁 근절, 위법·부당한 예산집행 행위와 목적 외 사용 금지, 외부 부당간섭 배제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구호를 외치며 청렴 실천 결의를 다졌다.

특히,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5급 이상 읍‧면장 부서장 등 40여 명의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해 청렴실천 서약서에 서명했다. 아울러 각 부서 및 읍‧면에서는 2월 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추진하고 업무일지 청렴서약서 서명을 통해 보성군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도 청렴 해피콜 실시, 청렴 골든벨 개최, 청렴 실천 릴레이 간담회 개최, 청렴 서한문 보내기, 맞춤형 청렴 교육 실시, 청렴 상시학습 시스템 시행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결의대회가 전 공직자가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면서 “앞으로도 보성군민을 위한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